Magazine > EQUIPMENT
A New Pro V1 Has Landed !
새로운 프로V1 시리즈
글 글 신석주│사진 고성진 2017-03-06 |   지면 발행 ( 2017년 3월호 - 전체 보기 )


타이틀리스트는 이전 골프 볼보다 더 뛰어난 볼 개발을 목표로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그러기 위해 새로운 볼을 출시할 때마다 전 세계 수많은 골퍼의 의견을 수집하고, 끊임없는 조사를 진행해 새로운 개발 목표를 ㅌ찾아간다. 여기에 골퍼가 미처 생각지 못한 혁신적인 기술을 접목하고, 볼까지 직접 생산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완성된 새로운 프로V1과 프로V1X의 모델을 지난달 8일 공개했다. 타이틀리스트 관계자는 “지난 2년여 간 8만 여 명의 골퍼와 함께 제품 테스트와 ‘화이트 박스(White Box)’ 시딩 프로세스를 거쳐 모든 골퍼에게 가장 이상적인 최고의 골프 볼이라 자신한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딤플, 코어, 생산 설비
새로운 볼에서 주목할 부분은 크게 3가지다. 무엇보다 롱 게임에서 더욱 안정적이면서 더 긴 비거리를 선사했다는 점이다. 이는 프로V1을 선택한 골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얻은 결과다. 타이틀리스트는 골퍼가 프로V1의 부드러운 타구감과 뛰어난 스핀량, 쇼트 게임 컨트롤 등 전체적인 성능의 만족도는 매우 높았지만 롱 게임 비거리가 아쉬워했다는 결과에 주목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2.0 ZG 프로세스 코어’를 새롭게 적용했다. 이 코어는 롱 게임에서 스핀량을 낮추고 볼 스피드를 증가시키는 설계로 역대 프로V1을 통틀어 가장 긴 비거리를 제공한다. 부드러운 타구감과 뛰어난 쇼트 게임 퍼포먼스는 그대로다.

두번째는 볼의 일관성에 대한 고민 끝에 ‘딤플’의 변화를 시도했다. 딤플은 디자인과 크기, 배열에 따라 볼 비행이 달라지게 하는 중요한 요소다. 새로운 볼은 공기역학적으로 더욱 새로워진 딤플 디자인을 적용했고 배열까지 새롭게 했다. 이전 볼과 딤플 수는 동일하다. 프로V1은 352개, 프로V1X는 328개지만 딤플 사이즈가 프로V1은 5가지에서 4가지, 프로V1X는 7가지에서 5가지로 변화를 주었다. 따라서 볼 표면을 덮는 커버리지가 한층 더 정교해졌다. 마지막은 최고의 퍼포먼스와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더욱 강화된 규정의 설비에서 생산했다는 점이다. 특히 우레탄 엘라스토머 커버와 딤플의 모양을 잡아주는 틀인 ‘캐비티 몰드’, 그리고 그 캐비티 몰드를 제작하는 금형 틀인 ‘홉(Hob)’까지 직접 관리하고 제작한다. 이를통해 볼의 차이를 최소화하고 가장 일관된 품질의 볼을 완성했다.

프로의 평가
“새로운 프로V1X를 처음 사용해 대회에 나가자마자 바로 우승을 거뒀다. 내가 곧바로 느낄 수 있었던 것은 더 나아진 탄도다. 바람을 더 잘 뚫고 날아간다.”
- 조던 스피스, 프로V1X
“새로운 프로V1의 가장 특별한 점은 정말 멀리 나간다는 점이다. 정말 최고로 멀리 나간다. 그러면서도 내가 성장하면서 썼던 발라타 볼 같은 부드러운 타구감도 함께 느낄 수 있다. 정말 부드럽다.”
- 아담 스콧, 프로V1
“새로운 프로V1은 이전 볼에 비해 거리가 더 멀리 나가는 것 같다. 스핀량은 꾸준하고, 일정하게 퍼포먼스를 유지하는 것이 느껴져 좋다.”
- 박상현, 프로V1
“이전 제품보다 성능이 좋아진 것이 확실히 느껴진다. 스핀량이 좋아졌고 반발력도 훨씬 좋아진 느낌이다.”
- 배선우, 프로V1X


copyright ©THE GOLF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쇄하기   트윗터 페이스북
이전 페이지 분류: EQUIPMENT 2017년 3월호
[EQUIPMENT 분류 내의 이전기사]
(2016-12-26)  테일러메이드 올뉴 M1, M2 드라이버 로봇 테스트 결과는?
(2016-11-26)  목적에 맞는 퍼터? 좋은 필링과 사운드를 원한다면??
(2016-11-26)  롱 아이언 vs 유틸리티, 당신의 선택은?
(2016-11-26)  목적에 맞는 퍼터? 얼라인먼트가 어렵다면?
(2016-11-26)  목적에 맞는 퍼터? 정교한 임팩트가 어렵다면??
Volume 선택:
2017년 5월호
분류내 최근 많이 본 기사
테일러메이드 올뉴 M1, M2 드라이버 로…
A New Pro V1 Has Landed !
PRO’S BAG 이창우 프로의 백 속은?
퍼포먼스 레벨 UP M2 아이언
THIS IS FJ
TG TEST 샤프트, 로프트에 따른 비거리…
NEW GEAR 이 달의 새로 나온 클럽
EDITOR'S CHOICE Ⅰ 타이틀리스트, 4UP…
롱 아이언 vs 유틸리티, 당신의 선택은…
필드에서 느껴본 캘러웨이 GBB 에픽 시…

THE GOLF    (100-240) 서울 중구 충무로 13(충무로 3가 49) 엘크루메트로시티 305호   |   (대표전화) 02-3486-1117